글 작성자: ikimonotaku


#ipad 그림그리기(드로잉) 최고의 앱 Procreate

- 아이패드프로와 아이펜슬을 구매하였다면 필수로 구매하여야 할 App!


처음으로 아이패드 APP에 대한 리뷰를 올립니다.

어릴적부터 그림에 관심도 많았고 아이펜슬을 구매한 기념으로 뭔가 그림을 그려보기위해 앱스토어에서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앱을 구매하였습니다. 현재 가격은 $5.99 이네요. 한화 기준 약 7,000 ~ 8,000원 되겠습니다.


Procreate를 간략히 소개드리자면,

Apple Design Award, EDITEORS CHOICE, APP STORE ESSENTIAL에 선정된 최고의 그림 그리기(Painting App)앱이라고 하네요.ㅎㅎ


일단 간략한 기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다양한 브러시 지원 및 세부 설정 가능

2. ipad 64bit 지원으로 최대의 성능 활용

3. 각종 SNS로 바로 공유가능

4. ipencil(아이펜슬) 지원

5. 그림 그렸던 과정을 녹화 후 리플레이를 저장 및 공유 가능(자동)

6. 색 스포이드 기능

7. 유화 말리기 기능

8. 물로 문지르기 기능

9. 레이어 기능

10. 다른 이미지 삽입 기능 등



일단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작성하였구요. 이외 다양한 편리성을 갖춘 기능이 있습니다.


단점으로 아이펜슬을 지원하나 가끔 손가락이 인식이 되는 경우가 있네요. 보통 펜슬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이외의 터치에 대한 부분은 차단시켜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ㅎ 어쨌든 그렇습니다.


그림은 진짜 잘 못그리지만... 그래도 리뷰를 위해 몇개 그려본 이미지 올려봅니다.

Procreate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1st. 여의도 하늘아래







2nd. 구름? 안개? 그리고 산...